몸에 좋은 오메가 3지방산의 효과를 섭취해서 건강 챙긴다!
오메가 3계 지방산이 미용에 어떤 효과가 있는지 소개합니다.
α-리놀렌산의 항염증 작용으로 피부 트러블 개선
α-리놀렌산의 항염증 작용에 의해
여드름
피부의 거칠어짐
피부의 붉은 빛
가려움증
등의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생기기 쉬운 분은 피부 관리로 보습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몸 안쪽에서 염증을 억제하면 증상이 개선되기 쉬워질 것입니다.
α-리놀레산은 세포간 지질(세라미드)의 원료가 되는 소중한 물질입니다.
혈액순환 촉진
피부 신진대사 촉진
피부의 수분유지력 향상
등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이나 촉촉함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빼놓을 수 없는 성분입니다.
오메가 3계 지방산은 세포막을 구성하는 성분이기도 하므로 세포막을 노화시키지 않기 위해서도 적극적으로 먹고 싶네요.
튼튼한 세포막을 만드는 것은 주름이나 늘어짐의 예방으로도 연결됩니다.
오메가 3계 지방산은 티 스푼 1잔 정도의 양으로 안티 에이징에 도움이 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α-리놀레산은 여성호르몬의 밸런스를 맞추는 기능이 있으므로, 감소하는 여성호르몬을 보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성호르몬은 콜라겐의 생성이나 여성스러운 몸을 만들기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밸런스가 흐트러지면 피부가 거칠어지거나 건조해지는 것입니다.
여성 호르몬을 활성화하고 고운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 오메가 3계 지방산은 도움이 되는군요.
화장품으로는 더 이상 어쩔 수 없는 살갗은 역시 몸속에서 케어해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피부를 위해서도 잠깐 식사의 구성을 다시 생각해보지 않겠습니까?
오메가 3계 지방산에서 생리통도 극복
여성 호르몬의 균형을 맞춘다는 것은 여성의 부진에도 효과적입니다.
PMS(월경전증후군)
생리통
생리불순
등으로 고민하고 있는 분은, 적극적으로 섭취해 봅시다.
약을 먹지 않고 음식으로 개선할 수 있다면 그 분이 신체에는 부담이 적습니다.
음식부터 섭취하기 힘들다면 보조제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살이 찐다고 유분을 전혀 섭취하지 않으려는 분이 계시는데, 그것은 몸에 매우 좋지 않은 일.
적당한 기름, 그것도 질 좋은 기름을 먹으면 살찌기는커녕 몸에 좋은 일이 많으니까요.
그 중 하나가 변비 해소 효과입니다. 적당한 오일이 장의 점막을 코팅하니 변의 미끄럼이 좋아지네요.
또 오메가 3계 지방산은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하는 기능도 있으므로 변비가 심한 분은 오히려 적극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은 오일입니다.
오메가 3계 지방산은 중성 지방을 저하시키는 작용도 있었습니다.
중성지방은 트리글루세리드라고도 불리며,
피하 지방
내장 지방
저장되는 지방분 대부분이 이 중성지방인 것입니다.
몸의 에너지원으로서 매우 중요한 중성지방이지만 남으면 모두 "지신"으로 축적되어 버립니다.
오메가 3계 지방산을 취하기 때문에 먹으면 좋은 것
생활 습관 병 예방을 위해서는 하루 2~3g정도의 오메가 3계 지방산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럼 어떤 식품을 어느 정도 먹으면 오메가 3계 지방산을 효율적으로 할까요?역시 등푸른 생선?
EPA,DHA는 역시 등푸른생선을 먹자.
등푸른 생선이란,
참치
고등어
꽁치
정어리
등, 파란 생선의 총칭입니다.
푸른 생선에는 EPA, DH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푸른 생선을 일주일에 2번 정도 먹으면 필요량을 섭취할 수 있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오메가 3계 지방산이 포함되는 것은 푸른 생선 뿐만이 아닙니다. 오히려 이쪽이 여성은 필요한 섭취량을 확보하기 더 쉬운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마인유
들깨
치아시도
쿠루미
시소유
등의 식재료, 식물기름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슈퍼 푸드로 인기 있는 치아 시드는 하루 큰 술 1잔 정도로 좋다고 되어 있으며 샐러드 드레싱에 아마니유를 넣어 보는 등 아이디어는 여러가지 될 듯하네요.
아마인유는 가열에 약하기 때문에 조리용 기름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숟가락으로 먹어도 괜찮습니다.
부족할 때는 보조제로 보충한다.
생선은 조리법을 잘 모른다고 피하는 분도 많지 않을까요?
가능하면 음식부터 먹는 것이 좋지만 그것이 어려울 때에는 보조제로 보충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단, 심장질환에 관해서는 현재 보조제로는 예방할 수 없으며 음식부터 직접 섭취할 필요가 있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오메가 3계 지방산에서 걱정되는 부작용
몸에 좋다고 들어가도 기름성분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섭취하면 몸에 안좋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메가 3계 지방산의 장점보다 유해 물질의 위험 요인이 걱정이라서, 임신 중·수유 중은 안심하고 섭취한다면 보조제 등을 이용하는 것도 좋아요.
생선은 양질의 단백질이기도 하므로, 생선은 물론 먹는 노력을 하면서, 아마인유 등 다른 식재료에서 취할 수 있도록 궁리해 감으로써, 무리 없이 섭취할 수 있지 않을까요?